이 페이지의 내용을 보려면 최신 버전의 Adobe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Adobe Flash Player 내려받기

 
 
 
 
 
 
주소: 충남 태안군 남면 당암리 1-20번지(안면도까지 10분거리)
 

크게 보기
 
안면해수욕장

안면해수욕장은 기지포와 두여해수욕장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당리 버스정류소 에서 우측으로 들어가면 된다. 주변이 산과 논으로 이루어져 이 곳이 바닷가라는 말을 의심케 하나 바로 눈앞에 펼쳐진 넓은 백사장과 바다, 바다 위의 섬들이 일대 장관을 이룬다.
(황금좌대에서 안면도까지 10분거리위치)
꽃지해수욕장

올해는 2009년 안면도 국제 꽃박람회(4월 24일~5월 25일)가 열려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꽃지해수욕장 해안길이는 그리 길지 않으나 완만한 수심과 맑은물, 그리고 알맞은 수온이 해수욕을 즐기는 사람들의 마음을 끌고 있다. 꽃지는 할미, 할아비바위 뒤로 떨어지는 아름다운 해넘이로 유명하다, 바로 옆에는 방포 포구가 있어 싱싱한 생선회를 맛볼 수 있어 좋다.

몽산포해수욕장

충남 태안군 남면 신장리와 달산리를 중심으로 펼쳐진 몽산포 해수욕장은 태안 해안 국립공원 구역에 포함되어 있다.
백사장의 길이는 3.5㎞에 이르며 썰물 때면 3㎞ 폭으로 바닥을 드러낼 정도로 경사가 완만한 것도 특징이다. 몽산포 해수욕장과 달산포, 청포대를 통틀어 몽산포라고부르기도 한다. 청포대는 해안 길이가 7㎞나 되지만 해수욕장으로 이용되는 백사장은 1㎞ 안팎이다.이곳은 백사장의 모래가 단단하여 자동차 경주가 자주 열린다. 우리나라 오토 스포츠의 요람이기도 하다.

청포대해수욕장

몽산포 해수욕장의 남쪽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청포대란 명칭 그대로 주변의 울창한 송림과 모래밭, 몽산포와 이어지는 넓은 백사장은 편안한 느낌을 준다. 청포대는 해안 길이가 7㎞로 드넓은 백사장은 자동차경주장이나 각종 행사의 개최지로 이용되며, 매 주말이면 연인들의 드라이브코스와 초보운전자들의 연습장으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해수욕장으로 이용되는 백사장은 1㎞ 안팎이다. 해변의 경사도가 완만하고 수온이 높아 어린이들과 해수욕을 즐기기에 적합하며, 곳곳의 송림은 야영장 으로 적격이다.
마검포해수욕장

마검포는 장장13km에 달하는 해변이 펼쳐진 몽산포 달산포 청포대로 이어지는 해수욕장 끝머리에 위치한 아담한 포구이다. 마검포 역시 해수욕장으로도 통한다. 경사가 완만하며, 잘 정비된 도로와 집단화된 숙박시설,울창한 소나무 숲 사이사이의 야영지가 주변에 펼쳐있다. 포구에서는 생선회를 값싸게 구입할 수 있으며, 포구 실치회(봄), 꽃게탕(봄,가을), 꽃게찜(봄,가을), 갑오징어 회(봄), 갱개미무침회등의 먹거리가 있으며,주변의 낙조 풍경은 일대 장관을 이룬다.
백사장해수욕장

백사장 해수욕장은 안면도를 진입하면서 가장 먼저 접하는 해수욕장으로 가을 대하철이면 대하축제가 열릴 만큼 많은 대하가 나오며, 갖 잡아 올린 싱싱한 대하를 먹을 수 있다.한여름 휴가철이면 오토 캠핑족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일 뿐만 아니라 주변에 주차공간이 상당히 많아 차량을 이용한 피서객들에게는 입지가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한다.